[마중 데일리 | 제7회 서울마을미디어축제 D-12]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동, 마을미디어! 2018 서울마을미디어시상식 미리보기

 

서울마을미디어지원센터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동, 마을미디어가 가져온 변화

오는 12월 13일 목요일 오후 7시 2018 서울마을미디어시상식이 열립니다. 시상식에서는 올 한 해 마을미디어의 활동을 멋진 발표와 공연으로 공유하고, 수고한 마을미디언들이 서로를 격려하는 자리입니다.

올 한해 마을미디어는 어느 때보다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613 지방선거 주민마이크에 주민들의 목소리를 전하는 것을 시작으로 도시재생지역의 갈등을 들여다보거나 소외된 분들의 이야기를 담기도 했습니다. 마을미디어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동으로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이번 2018 서울마을미디어 시상식에서는 이 변화를 가져온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들으실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수상여부와 상관없이 우리 모두가 그 주인공이지만요!

▲ 2018 서울마을미디어축제 포스터

서울마을미디어 시상식 12.13() 오후 7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

프로그램 안내

사회: 강북FM 나종이, 강서FM 김용재

시상: 대상, 개인상(스타상), 단체상(은하상), 특별상, 콘텐츠상

발표: 마을미디어 그림일기 / 마을미디어 웹툰 / 2018 마을미디어 결산 썰전

공연: 빈티지프랭키(성북FM), 강우새(강서FM)

 

#오프닝공연 – 강우새

올해 시상식은 강우새의 노래 공연으로 시작합니다. 강서FM에서 진행한 음반제작프로젝트에 참여한 아이들입니다. 비장애 어린이와 발달장애 어린이가 함께 무대에 올라 직접 만든 노래를 불러 줄 예정입니다.

 

#마을미디어 썰전

이번 시상식에서 마을미디어 버전 썰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입담하면 지지않는 게 마을미디어! 김일웅, 황혜원, 조은형이 2018 마을미디어의 의미있는 흐름을 짚어줍니다. 벌써 촬영을 끝내고 편집 중이라고 하니, 이들의 조합을 기대해보시죠!

 

#마을미디어 그림일기

마을미디어를 만들어 온 건 바로 사람. 활동가의 헌신적인 활동으로 마을미디어는 마을의 활력이 되어가고 있죠! 이런 마을미디언의 활동을 멋진 그림일기 형식으로 제작해 시상식에서 상영할 예정입니다. 올 해의 주인공인 라디오금천의 윤명숙 대표가 직접 무대에서 사연을 발표한다고 하니 과연 라디오금천의 성장 비결은 무엇인지 그녀의 사연을 들어볼까요?

 

#마을미디어 웹툰

올 해 쑥쑥 성장한 줌인네거리의 성장담을 웹툰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줌인네거리의 한 캐릭터 하는 활동가들이 총출동해 활동 이야기를 들려준다고 합니다. 활동가들의 하루 하루가 모이면 마을미디어가 된다!

2017년 마을미디어 그림일기 이형엽 동장 편

 

#시상부문

우리가 좋아서 하는 마을미디어지만, 가끔은 격려가 필요하죠. 열심히 한 해를 라디오, 잡지, 신문, 영상으로 채워 온 마을미디어 활동가와 콘텐츠를 축하하기 위해 총 5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을 진행합니다. 올해도 131건의 후보가 등록되었고, 그 중 34개의 상이 주인공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마을미디어 스타상은 마을미디어에 헌신한 개인 활동가에게 수여하는 상입니다. 총 10분이 수상하게 됩니다. 마을미디어 은하상은 올 한 해 변화/열정/소통/화합/도전/성장 부분에서 인상적인 활동을 벌인 마을미디어 단체에 수여하는 상입니다. 콘텐츠상은 지역소식/커뮤니티/교양정보/문화예술 분야로 나눠서 시상하게 됩니다. 올 해는 좋은 콘텐츠가 많아서 콘텐츠상 경쟁이 치열했다는 후문이…..

올해는 특별상 부문이 신설되었습니다. 마을미디어의 역사를 쓰고 있는 역사있는 콘텐츠들에게 특별상의 영광이 돌아갈 예정이니 시상식 현장에서 확인하고 같이 축하해주시기를.

▲ 2017 서울마을미디어 대상 – 용산FM

 

#서울시장상으로 더욱 뜻 깊어진 서울마을미디어 대상

그동안 서울마을미디어지원센터에서 서울마을미디어대상을 시상해왔으나 올해 서울마을미디어 대상은 서울시장상으로 수여됩니다. 마을미디어의 서울시에 대한 기여를 생각하면 조금 늦은 감은 있지만, 이제라도 서울시장상으로 훈격이 조정되어 더욱 뜻깊은 상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특별공연 – 빈티지프랭키 & 마을미디어, 엄지척!

시상식의 흥을 더욱 돋우고 우리를 하나되게 할 특별 공연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성북FM에서 ‘달달라떼’를 진행하는 빈티지프랭키가 한강 공개방송에 이어 시상식에서도 멋진 공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엄지척’을 개사한 ‘마을미디어, 엄지척!’ 공연도 비밀스런 프로젝트에 돌입했으니 흥겨운 공연을 기대해주시길.

▲ 2017 서울마을미디어 시상식

 

현장 중계 및 신청 안내

12월 10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사전 신청하신 분께는 소정의 기념품을 드릴 예정이니, 접수를 서둘러주세요. 그러나 신청 못했더라도 현장 접수도 받고 있으니 미리 포기할 필요는 없다는 것!

혹시 불가피한 사정으로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다면 서울마을미디어지원센터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현장을 생중계할 예정이니 온라인에서 축제에 참가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웃는 얼굴로 축제 현장에서 만나요!

 


시상식 및 포럼 참가접수

http://bit.ly/마을미디어축제

신청마감 : 12월 10일 오후 6시

 

오시는 길

1,2호선 시청역 4번 출구

*주차공간이 좁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세요!

 

댓글 남기기